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
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
골로새서 3:18~4:1(24)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
골로새서 3:18~4:1 말씀은 인간 관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.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라면, 남편에게 복종하고, 아내를 사랑해야 하며, 종들은 예수님을 대하듯 육체의 상전도 대해야 하며, 상전은 의와 공평을 종들에게 베풀어야 합니다.
왜 이렇게 해야 하는걸까요? 그것은 우리가 상을 사람에게 바라는 것이 아니라, 주께 받을 것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. 우리의 주는 세상이 아니라, 예수 그리스도이시기에, 그 분의 상을 바라고, 우리 역시 선한 삶을 각자의 위치에서 베푸는 것입니다. 또 우리는 주님을 두려워하는 데, 이는 주님의 보응이 또한 있고, 이것은 다른 인간 조건에 따라 주어지는 것이 아님을 알기 때문입니다.
사실, 이 일이 쉽지만은 않습니다. 저 역시 사람이 먼저 눈에 보이고, 내 이기심을 먼저 부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기 때문입니다. 그러나 우리는 믿음으로 이 말씀도 영접해야 합니다. 우리에게는 천국의 상이 있습니다. 또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응도 있습니다. 물론 상황이 늘 긍정적으로 흘러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러나,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 때, 우리도 예수님 같이 고난 가운데 있더라도 승리할 것을 믿습니다.
주님, 제가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사회에 나가는 게 두렵습니다. 그러나 그 어떤 순간에도 예수님을 기억하고 예수님을 따라가는 삶 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. 이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. 아멘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