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뀜

요한복음 14강

1,232 바이트 추가됨, 2017년 3월 19일 (일) 10:17
/*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 */
'''1. ‘어떤 병자’는 누구입니까(1-2)? 그 누이들은 예수님께 어떻게 도움을 청합니까(3)? 이들과 예수님과의 관계가 어떠합니까(2,3,5)? 소식을 들으신 예수님께서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(4)? 여기에 나타난 예수님의 생각이 어떠합니까?'''
1)어떤 병자
-예수님께서는 수전절 때, 유대인들과 충돌하셨고, 예루살렘을 떠나 세례 요한이 처음 세례를 베풀던 곳으로 가신 상황
-그런데 예수님께 인편으로 연락이 왔다.
-곧, 마르다와 마리아의 오라버니인 나사로가 병에 걸렸다는 것이다.
-이 가족은 예수님과 특별히 친한 이들이었다. 여기서 마리아는 다른 여러 마리아와 구별되는, 향유를 예수님께 부은 마리아다.
-그들의 연락 내용: "주여 보시옵소서 사랑하시는 자가 병들었나이다."
-그들은 예수님이 유대인들의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. 그러나 예수님의 사랑을 확신했고, 예수님께서 어떻게든 도와주실 것이라 확신함으로 이런 서찰을 보내었다.
 
2)예수님의 말씀
-"이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,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, 하나님의 아들이 이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실 것."
-여기서 예수님이 이 병의 위중함을 간과하신 것이 아니다. 큰 병이었다. 실제 나사로는 죽었다.
-그러나 이 병, 나아가 사망의 권세가 최종적인 결정권을 갖지 못할 것이다.
'''2. 예수님은 왜 그곳에 이틀을 더 계십니까(5-6)? 나사로의 누이들이 생각한 사랑과 예수님의 사랑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?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“유대로 가자”고 하시자 제자들이 어떻게 반응했습니까(7-8)? 예수님의 말씀에 나타난 그들의 문제가 무엇입니까(9-10)?'''
편집
207